최화정 레몬파스타 만들기! 🍋
유튜브에 뭐든 입었다, 먹었다, 샀다, 쓴다 하기만하면 큰 이슈를 일으키는 최화정님이 2025년 3월31일 본인의 채널에 봄의 상큼함을 꽉꽉 담아 레몬파스타 레시피를 공개했어요 🌷 메뉴명을 듣자마자 상큼함이 느껴지지 않나요~ 레몬이 들어간 파스타라니!? 만드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더라구요. 레몬과 향긋한 허브의 조화로 여름철에 딱 어울리는 요리이며 특히 SNS에서도 많이 공유되고,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요리죠. 그럼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, 그리고 어떻게 만드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?
🍋레몬의 신선함이 파스타와 잘 어우러져, 한 입 먹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맛을 자랑하는 파스타! 특히, 버터와 치즈의 고소함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~ 이태리에선 여름에 많이 먹는다는 파스타🍝이제 본격적으로 재료를 알아보도록 해요!
최화정의 레몬파스타 재료
- 파스타면 (까르미아노 링귀네 / 최화정님은 꼼뚜아 그로서리 제품 사용)
- 레몬 1~2개 (즙과 제스트)
- 버터 2조각
- 그라나파다노 치즈
- 맛소금
- 민트 (토핑용)
이렇게 간단한 재료로도 충분히 맛있고 상큼한 레몬파스타를 즐길 수 있어요. 각 재료는 레몬의 상큼함을 더욱 부각시켜주고, 파스타의 풍미를 깊게 만들어준답니다. (참고로 레몬제스트를 만들어 주려면 껍질이 깨끗해야합니다! 무농약이나 유기농 레몬 추천드려요)
만드는방법
이제 본격적으로 레몬파스타를 만들어볼게요!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할게요.
- 파스타 면 삶기 : 먼저, 큰 냄비에 물을 끓이고 맛소금을 넣은 후 링귀네 면을 삶아주세요. 최화정님이 쓰신 면은 겉이 거칠(?)해서 소스가 잘 달라붙는다고 하시네요~ 면이 알단테가 될 때까지 삶고, 약 1컵 정도의 면수를 따로 빼놓아요. 🍋 이 때 레몬 꼭다리를 꼭 같이 넣어 삶아야해요🍋
- 면 볶기 : 달궈진 팬에 삶은 면과 면수를 넣어 졸이듯 익혀주는데 여기에 레몬 반 개의 즙을 짜넣고 저어주세요. (기름 넣지 않아도됩니다) 볶으면서 면수를 조금조금 더 추가해주시고 레몬즙을 짜고 남은 껍질도 넣어 볶아주세요.
- 풍미더하기 : 삶은 파스타 면에 팬에 버터2조각과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넣어 잘 섞어가며 소스가 면에 잘 배도록 해요. 소금과 후추로 간도 맞춰주세요.
- 장식하기 : 접시에 이쁘게 담아낸 뒤, 레몬 껍질을 갉아 제스트를 뿌리고 민트🌱와 다시한번 그라나파나노 치즈🧀를 얹으면 완성이예요. *제스트는 꼭 넣어주셔야해요 넣고, 안넣고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하네요
후기 및 감상
오랜시간 라디오 DJ를 해오신 최화정님! 레시피 설명이 귀에 쏙쏙 박혀서 안그래도 쉬운 레시피가 더더욱 간단하게 와닿더라구요~ 그래서 저는 장바구니에 레몬을 담았어요🍋 상큼한 레몬파스타 주말에 식구들에게 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! 레몬향이 가득하고, 치즈의 고소함도 느낄 수 있으니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! 함께 촬영하는 스탭들과 피디님도 드시며 이 맛을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었는데요~ 초간단이지만 완성해놓고나면 내가 만든게 맞나?싶게 이국적이면서도 왠지 건강한 맛을 줄 것 같네요😉😉 여러분도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!
마무리
이렇게 최화정님의 레몬파스타를 소개해드렸어요💘 올리브오일조차 사용하지 않으며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니, 제철 여름까지 지금부터 열심히 만들어 먹어보자구요. 피클도 안땡긴다는 깔끔하고 상콤한 요리! 궁금하시지 않나요~?
앞으로도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을 소개해드릴테니 함께 시도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봐요 우리!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💛🍋😊
최화정님이 알려주시고 맛있게 드시는 레몬파스타!
직접 유튜브도 보세요~
또다른 간단 레피시
맛과 영양을 동시에! 버섯전골 만드는 법
맛과 영양을 동시에! 버섯전골 만드는 법아침, 저녁으로 꽃샘추위가 기승인 요즘은 따뜻한 국물이 그리운 날! 버섯전골만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요리가 있을까요? 버섯은 풍부한
seoseul.tistory.com
무생채 류수영 편스토랑 레시피
무생채 류수영 편스토랑 레시피무생채는 한국의 전통적인 반찬 중 하나로, 아삭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특징이에요. 간단한 반찬이지만 이게 은근 엄마 손맛이 안나서 여러 레시피를 찾아
seoseul.tistory.com